본문 바로가기
영화

프리가이 : 더 이상 게임속 배경인물이 아니야

by 굿백 2022. 4. 13.

 

 

개봉 :2021. 08. 11

등급 : 12세

장르 : 모험, 액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5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

게임 속 가상의 도시 프리 시티에는 NPC 가이가 살고 있다. 가이는 게임 개발자가 설정해 놓은 프로그램에 따라 반복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금붕어에게 인사하고, 출근길 커피를 사들고, 다른 NPC에게 인사를 건네며, 경찰 친구 버디와 출근길을 함께한다. 이렇게 은행에 출근한 가이는 게임 속 유저들이 강도로 침입해 오면 양손을 들고 바닥에 엎드리는 매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한다. 일상이 반복되고 있던 어느 날 가이는 지나가던 길에 게임 유저 밀리와 마주치게 되고, 밀리에게 첫눈에 반한 가이는 자신도 모르게 그녀의 뒤를 따라가다가 교통사로 죽는다. 하지만 가이는 게임 속 NPC 였기에 다시 부활해 아침을 맞이한다. 부활했지만 어제의 기억이 남아 있는 가이는 다시 밀리를 찾아 나선다. 이렇게 가이는 전날 밀리와 마주친 이후로, 설정된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조금씩 변해가기 시작한다. 가이가 첫눈에 반해버린 밀리는 현재는 프리 시티 개발회사인 수나미에서 일하고 있는 키스와 '라이프 잇 셀프'라는 게임을 개발했었고 이 게임을 수나미에서 출시하는 조건으로 대표 앤트완과 계약을 했었다. 하지만 수나미의 대표 앤트완은 밀리와 키스와의 계약을 어기고 '라이프 잇 셀프'라는 이름 대신  '프리 시티'라는 이름으로 바꿔 자신의 게임으로 출시해 버린 것이다. 어이없이 자신의 게임을 빼앗긴 밀리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프리 시티에 접속해 그 증거가 되는 소스코드를 찾아다니는 중이었다.

 

 

내가 게임 속 배경인물이었다고

길거리에서 밀리와 마주친 이후로 가이의 반복되던 일상에는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고, 그러던 어느 날 한 게임 유저가 은행에 강도로 침입해온다. 이때 가이는 평소와는 다른 반응을 보이며 강도를 제압해 버린다. 가이의 공격으로 강도가 착용했던 선글라스가  떨어졌고 가이는 바닥에 떨어진  선글라스를 주워 착용을 해본다. 게임 유저들만의 전용 아이템인 선글라스를 착용한 가이는 그동안 NPC인 자신은 볼 수 없었던 유저들만의 게임 속 세상을 보게 되고 흥분을 감추지 못한다. 한편 밀리는 소스코드를 찾기 위해 한 유저의 아지트 앞에 숨어 있었고, 잠입을 시도하려는 찰나 밀리 앞에 갑자기 가이가 나타난다. NPC인 가이의 등장으로 위치가 발각돼 경보음이 울렸고 잠입에 실패한 밀리는 포털을 열어 가이와 함께 자신의 아지트로 도망을 간다. 자신을 따라다니는 가이가 귀찮았던 밀리는 레벨 100은 넘기고 자신을 찾아오라며 가이를 내보내 버린다. 이때 가이는 레벨업을 하기로 결심한다.  이유 없이 사람을 때리며 경험치를 쌓고 싶어 하지 않는 가이는 다른 유저들처럼 폭행과 범죄를 통한 레벨업이 아닌 사람들을 도와주고, 악당들을 물리치며 초고속으로 레벨업을 해 나간다. 프리 시티 사상 최고 레벨업 속도를 보인 가이의 모습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게임 유저들에게 방송이 되었고 가이는 순식간에 프리 시티에서 유명세를 타게 된다. 가이의 등장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프리 시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이 때문에 출시를 앞둔 수나미의 차기 게임 '프리 시티 2'는 유저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게 된다. 가이로 인해 프리 시티 2 출시에 차질이 생겨버린 수나미의 대표 앤트완은 긴급 대책으로 프리 시티를 종료하기로 결정한다.

 

 

프리 시티를 지켜라

프리 시티가 종료되면 가이를 비롯한 모든 프리 시티의 캐릭터가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이 사실은 수나미에서 근무 중인 키스에 의해 밀리에게 전해졌고, 밀리는 게임에 접속해 가이에게 이 사실을 말해준다. 가이는 밀리에게서 자신이 게임 속 배경인물이며 이 게임은 곧 종료가 되어 프리 시티는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 프리 시티의 종료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밀리가 소스코드를 찾아 진짜 프리 시티의 개발자가 밀리 자신임을 증명하고, 프리 시티의 권한을 되찾는 것 만이 유일한 방법인 것이다. 이렇게 가이와 밀리는 소스코드를 찾아야만 하는 명백한 이유가 생겼고, 프리 시티의 종료를 막고 게임 속 배경 인물에서 벗어나고픈 가이는 동료 NPC들을 설득해 최초의 NPC 파업을 시도한다.  게임 속 배경인물이 너무도 지겨웠던  프리 시티 NPC들은 가이의 설득으로 파업을 하게 되고 소스코드를 찾아 나선 밀리와 가이를 응원하며 지켜본다. 밀리는 게임 속 가이와 현실의 키스의 도움으로  소스코드를 찾는 데 성공한다. 이렇게 프리 시티를 되찾은 밀리와 키스는 일부 삭제가 된 프리 시티를 복원해 유저가 개입하지 않는 관찰형 게임으로 전환을 시키며 대박을 터트린다. 이렇게 복원된 프리 시티 속에서 가이와 동료들은 누구의 간섭도 없이 자신들 만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댓글